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무선 이어폰 추천 베스트5

by tmdgus3828 2020. 11. 29.
반응형

아직까지 끈있는 이어폰 쓰는 사람 요즘 거의 없죠? 세상이 이렇게 빨리 변할지 몰랐습니다. 요즘은 무선이어폰 다들 쓰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뭐 목에거는 목걸이형같은걸 많이 쓰거나 콩나물같이 기다란 이어폰을 많이 썼는데 요즘은 또 그것도 아닙니다. 

 

다들 귀에 하나씩 넣고 다니는걸 보면 기술적인 발전이 많이 된것 같습니다. 여기에 음질이나 통화품질도 요즘은 더 많이 좋아졌습니다. 한번 들어보면 선명하고 청아한 음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많이쓰는 애플의 에어팟이나, 삼성의 갤럭시 버즈같은 경우에는 하나에 20만원, 15만원이 넘어가는 금액대입니다. 이어폰 하나가 10만원이 넘는건 좀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죠? 

 

 

합리적인 사람이라면 가성비 아무래도 많이 따지잖아요. 삼성이나 애플같은 브랜드는 아니지만 디자인적으로도,성능적으로도 차이가 없으면서도 아니면 혹은 더 좋으면서도 가격도 저렴한 제품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한번 가져와봤습니다. 가격은 몇만원대로 저렴하지만 성능은 좋은 가성비 무선이어폰 베스트 5입니다. 순전히 판매량과 제품 리뷰가 좋은 순서로 가져와봤습니다.

 

 

 

무선 이어폰 추천 베스트 1 : JBL TUNE 120 (최저가바로가기)

 

 

1) 가격 : 35,000원

 

2) 제품특징

JBL블루투스 스피커만 유명한줄 알았는데 무선이어폰에서도 1등 먹고 있었습니다. 미국 음향회사인데 가성비 제품으로 색상을 4가지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오늘 소개드리는 제품중에 가장 예쁜것 같습니다. 하지만 또한 무게도 6.9g으로 가장 무겁기도 합니다.

 

 

음질은 밸런스가 잘잡혀있고 모두가 무난하게 쓸 수 있습니다. 연결안전성도 좋은 편입니다. 통화품질은 그냥 그렇고 방수가 안된다는게 아쉽습니다.

 

 

터치식 아닌 버튼식 기능이며 볼륨조절 기능이 없습니다. 케이스가 다소 큰편이고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어버드 2회 충전이 가능합니다. 한번 충전하면 4시간 사용이 가능해서 총 12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장점

-JBL브랜드에도 저렴한가격

-밸런스 잡힌 음질

-디자인이 이쁘다

 

4) 단점

-방수가 안됨

-블루투스 4.2임

-배터리가 평범

 

 

 

무선 이어폰 추천 베트 2 : 펜톤 TSX (최저가바로가기)

 

 

1) 가격 : 36,050원

 

2) 제품특징

요즘 나온 것중에 핫한 제품입니다. 디자인부터가 예쁩니다 육각형의 남자가 좋아하게 생긴 디자인입니다. 사이즈는 크고 유광 느낌이지만 무게는 또 가볍습니다. 고작 4.7g입니다. 

 

 

케이스는 무광인데 또 예쁘게 잘 나와있고 마이크로 5핀입니다. 색상은 블랙유광 한가지이고 케이스로 충전 얼마나 남았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시하고나서 엄청 팔린 제품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어마어마한데 2600mAh로 갤럭시 버즈보다 10배정도나 많습니다. 핸드폰 보조배터리로 쓸수도 있으니 말 다했습니다. 1회 충전하면 8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총 사용 가능시간이 168시간이라서 아마 이렇게 큰 인기가 있는게 아니가 싶습니다. 

 

 

여기에 정전식 터치스크롤로 전원 키고 끄고 전화받고 재생/ 일시정지/ 다음곡이동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생활방수가 아니라 완전방수  IPX7단계입니다. 뭐 이어폰 끼고 수영해도 될정도입니다. 수심 1미터 이하에서 30분동안 수중 정상작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음질도 무난하게 좋은편이고 ACC코덱을 지원해서 아이폰 유저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통화품질도 나쁘지 않다는 평가입니다. 물론 가격 대비해서입니다. 

 

3) 장점

- 수중완전방수

- 막강 배터리

- 가성비 가격

 

4) 단점

- 크다

- 통화품질 그냥그냥

 

 

 

무선 이어폰 추천 베스트 3 : QCY T5 (최저가바로가기)

 

 

1) 가격 : 12,550원

 

2) 제품특징

드디어 나왔습니다. 진짜 어떻게 이가격에 이런 제품이 나올수 있는지 중국의 위대함에 또 한번 놀라는 제품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진짜 인기가 많았죠 특히 QCYT1제품은 초기에는 구할 수 없었습니다 3만원대였는데 요즘 가격이 1만원대로 떨어졌습니다. 

 

 

QCY T5는 T1의 뭉뚝한 디자인이 아니라 가늘고 긴 무광톤의 에어팟과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은 애플 아이팟과 비교했을때 너무 못생겼습니다. 통화품질 개선을 위해서였는지 모르겠습니다. 커널형의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통화품질은 T1보다는 훨씬 낫지만 아직도 주변 노이즈가 많이 들립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고 ACC코덱과 SBC코덱만을 지원합니다. 이 코덱이 왜 중요하냐면 폰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데이터 전송할때 압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는 aptX, 애플은 AAC코덱을 쓰는데 압축이 잘되어 HD급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통은 SBC 기본 표준입니다. 

 

배터리는 380mAh입니다. 한번 충전에 5시간 사용하여 케이스로 4번충전 총 25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4.3g으로 가볍지만 운동시 잘 빠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터치식사용이나 볼륨조절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꺼내면 바로 연결되게 됩니다. 이또한 생활방수 IPX5등급이 됩니다.

 

3) 장점

- 가성비 가격 

- 음질도 괜찮다 가격치고는

- 생활방수

 

4) 단점

- 통화품질 여전히 아쉽다

- 볼륨조정이 안됨

 

 

 

무선 이어폰 추천 베스트 4 : 아콘 프리버드X9 (최저가바로가기)

 

 

1) 가격 : 49,000원

 

2) 제품특징

가성비 가격에도 불구하고 aptX코덱과 같은 고급 코덱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무선이어폰으로도 고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18년 출시 이후부터 계속해서 사랑받고있는 제품입니다. 2020년에 업그레이드를 한번 더해서 둥근모형의 케이스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어버드는 타원형 모양으로 되어있으면서 가볍습니다. 3.9밖에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어버드 본체가 20mm로 조금 두꺼운 편입니다. 가장 가볍습니다. 케이스는 마감이 뛰어납니다. 2020년형에서 터치형으로 볼륨조정이 가능하다는 게 또하나의 장점입니다.

 

 

블루투스 5.0지원해주고 aptX, SBC등 고급 코덱을 지원하는데 가격은 49000원밖에 안합니다. 

 

아이폰 쓰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제품 고려해볼만 합니다. 음질이 상당히 좋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한번충전으로 7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이 케이스에 넣어서 5번 충전이 가능해서 총 35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어폰 완충되는데에는 1시간정도가 걸립니다. 사용시간이 길다는게 좋습니다.

 

 

스포츠형 커버가 기본제공되는데 귀에 꽂고 운동을하면 빠지지 않아서 좋습니다. 여기에 IPX생활방수 기능이 있어서 비오는날에도 거뜬합니다. 

 

통화품질은 그리 좋지 않은편이라고 합니다. 

 

 

 

3) 장점

- 가성비 가격

- 코덱 지원으로 음질 좋음

- 배터리 좋음

- 가벼움 

- 스포츠 커버 제공으로 귀에서 잘 안빠짐

 

4) 단점

- 디자인 별로

- 통화품질 그닥

 

 

 

무선 이어폰 추천 베스트 5 : 요이치 에어포스팟 (최저가바로가기)

 

 

1) 가격 : 39,520원

 

2) 제품특징

진짜 에어팟이랑 닮은 디자인을 가진 요이치 에어포스팟입니다. 가격은 근데 39000원 밖에 안합니다. 애플의 에어팟과 비교해봤을때 뭐가 진짜인지 구별하기 힘든정도입니다. 지하철에서 보이는 많은 에어팟이 이거라는 소리도 있습니다. 케이스 디자인은 다소 다릅니다.

 

 

솔직히 짭이라고 할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성능이 뒤지냐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어버드의 한쪽 무게는 6g으로서 다소 무거운 편입니다. 

 

색상은 3가지로 검은색, 핑크색, 흰색이 있습니다. 실리콘케이스를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동하면 좀 잘빠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터치식 컨트롤로 곡탐색과 볼륨조정이 가능합니다. 터치식 볼륨조정이라는게 큰 장점이며 타입C로 충전이 됩니다.

한번충전으로 2시간 사용가능하고 총 3회 충전이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좀 짧다는 게 도한 단점입니다. 

 

코덱은 기본코덱만 있지만 음질은 엄청 예민한 귀가 아니라면 들을만 합니다. 

 

에어팟보다 출력이 크다는 말도 있고 베이스가 또 강하다고 합니다. 뚜껑을 열면 바로 블루투스 연결이 됩니다. 생활 방수는 되지 않다는 단점 또한 있습니다. 통화품질은 실내에서는 할만하지만 야외에서는 각종 노이즈가 들어옵니다. 블루투스 5.0이 지원됩니다. 

 

 

3) 장점

- 터치식 볼륨조정

- 무선충전 가능

- 가성비 에어팟 디자인

- 가격이 착하다

 

4) 단점

- 방수 안됨

- ACC/aptX 고급 코덱 없음

- 짧은 배터리 사용시간

 

 

 

무선 이어폰 글을 마치며

 

오늘 무선이어폰 한번 더 알아봤습니다. 사실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의 기술을 즐길 수 있는것이 요즘 세상에 태어난 특혜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무선이어폰을 잃어버리셨거나, 유선이어폰에서 무선이어폰으로 바꾸셔아하는 분들이라면 요즘 나온 가성비 좋은 무선이어폰 중에서 나에게 맞는 제품으로 바꿔 보시는건 어떨까요?

 

제 포스팅이 작게나마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블로그내 링크에도 다양한 제품리뷰들이 있습니다. 더 확인해보시고 다른 제품들과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