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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 정보

캐피탈대출 추가에 효과적인 승인률 높은 4

by tmdgus3828 2020. 9.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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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자본을 2금융권에서 해결하고자 하는 분들중 다수가 궁금해 하는 사항이 저축은행과 캐피탈대출 중 무엇이 신용등급에 끼치는 부정적 영향이 낮을까 하는 것이다. 사실 여러분의 기대와는 달리 이들은 대소동이하여 최종적인 이자율과 한도, 그리고 제시된 변제방법등을 총괄적으로 고려하여 적절한 선택을 가져야 하는 것이지 절대적으로 무엇이 더 비교우위에 있다 볼수는 없다.

물론, 단순 하나의 채권에 대한 신용도 영향만을 본다면, 14%보다 낮은 이율의 캐피탈대출이 저축에 비해 긍정적이다 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이 단계를 뛰어넘을 만큼 효과적이지 않고 상호 금리의 격차가 크지 않아 큰 의미를 부여할수 없다. 그러나 명확한 차이를 주는 분야가 있는데 각종 추가자본을 제공함에 있어서 캐피탈대출이 보다 다채로운 구색과 방식을 구현해 주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 저축은행은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에 상당한 집중도를 보이며, 그런만큼 근로중 기업의 형태가 심사과정에 유의미한 영향력을 행한다. 이에 반해, 캐피탈대출은 유수의 급여소득자들뿐 아니라, 자영업자, 그리고 소득의 증명이 어려운 무직자분들을 대상에 포괄하며, 실질적인 가치가 있는 자산소유자에 대해 뚜렷한 우대를 제시해 준다. 반대로 좀 부족한 면이 있다면, 상환기간이 5~6년으로 짧고 수용가능한 채무의 범위가 소폭 협소하단 것이다.

이러한 캐피탈대출은 주된 기능에 따라 ①신용등급과 구성된 채무의 형태에 따라 저/ 중금리 추가를 제공해 주는 것, ②다수로 나뉜 부채를 통합하고 상환방식을 변경함에 효과적인 환승론, 그리고 ③소득이외의 사실에 바탕하여 한도를 창출하는 특수상품으로 구분된다. 이번 파트에는 그 첫번째인 필요자금을 획득함에 특화된 금융사를 선별, 대상자격과 주요 평가 기준, 그리고 특징을 알아보았다.

2금융권 중 이자율이 평균 제공되는 이자율이 낮은 곳을 손꼽으라 하면 IBK와 KB를 뽑고 싶다. 다만, 전자는 실상 2금융권이 아예 없어야 될만큼 기준이 높아 실용성에 아쉬움이 있다. KB의 캐피탈대출은 근무기업의 규모나 형태에 관련없이 부채의 구성됨됨이와 신용등급이 양호하다면 7%~11%가량의 저리로 높은 한도를 공급해 준다. 양사등급이 6이상이고, 사용중 저축건수가 1건이내이면서 대부업이 없는 것이 적정하다.

또한 해당 캐피탈대출은 사용자의 자산유무에 상당한 집중도를 보이는데 APT를 보유하고 있거나, 차량의 가격이 높은 경우 비약적인 한도상향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나이스등급이 1이라면 1년간, 2~3구간이라면 6개월간 원금을 유예하는 거치를 둘 수 있어 월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특효를 발휘한다. 심사적 측면에서 차별화된 특이점이 있는데 최근 채무의 상환에 대해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NH농협의 캐피탈대출은 연봉의 약 2배안에서 평균 삼천만 가량의 추가한도를 낮은 이율로 공급해 줄 수 있다. KB에 비해 심사규정이 낮고 근로중 회사가 작다하여 패널티는 없으나, 외감이상부터는 크기에 따라 요구되는 근무기간이 짧아 진다. 사용중인 2금융권 계좌수가 셋 이하이면서 대부가 없을때 실용이 있다. 과거 가장 높은 효용을 갖춘 선순위에 속하였으나 현재는 이와 대립할 수 있는 다수 상품들이 출시되게 되었다.

금융시장의 역사가 시작된 이후로 신용에 집중화된 양대 금융사를 꼽으라면, 현대와 롯데가 있을 것이다. 특히, 롯데는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뿐 아니라, 사용중인 카드이력에 기반한 신용카드소지자론, 보유중인 자산, 혹은 전세를 살고있는 부동산에 기틀을 둔 무설정 자산론등을 개발하여 캐피탈대출의 다양성에 풍미를 더하였다. 롯데의 평균 이자율은 11%~18% 중금리 스프레드를 가진다.

한편으로는 앞썬 선순위에 비해 이율이 높다 생각될 수 있으나 요구되는 평가기준 자체가 상당히 완화되어 있다. 6/7가량의 신용등급과 4건이하의 2금융권에서 승인 가능성을 제고하는 캐피탈대출로 대부업이 있어도 SP가 4보다 높을 경우는 무난한 진행을 기대할 수 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 6년으로 다소 경직됨이 있으나, 우량기업에 근로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적용되는 상품은 만기일시가 접목 가능하다.

이 세가지 금융사들이 허용할 수 있는 채무의 한정은 대략 연봉대비 2~2.3배를 초과하지 못한다. 이에 반해 BNK 캐피탈대출은 수용가능한 부채의 범위가 250%, 만약 소유중인 차량과 연계하여 나갈 경우는 300%까지 그 폭이 늘어나게 된다. 이자율은 소폭 높아 15%를 기대수준으로 보아야 합당하다. 일부 상황에선 각종 환승론에 비해서도 승인한도가 높아 되려 이를 대체하는 수단으로 활용되는 빈도가 높다.

명확하게 가격이 명시되어 있고 이를 지불하면 누구나 구입가능한 재화와 달리, 금융시장은 여전히 정보보완적이고 폐쇄적인 심사구조를 갖추고 있다. 그렇기에 경쟁에 다소 뒤처진 상품들도 여전히 자리할 수 있는듯 보이지만 실상은 이를 결정하고 우위를 점하는 변수가 매우 다양함으로써 그 다채로움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라 보아야 한다. 이 모든 캐피탈대출 또한 추가한도를 공급함에 특출나단 공통점이 있지만, 여러분 각자가 처한 조건에 따라 승인될 수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이 다르고 그 안에서도 서로 다른 유용성을 빛내고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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