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정보

직장인채무통합대출 1금융권에서 고금리 대환하는 방법

by tmdgus3828 2020. 9. 25.
반응형

근 10년전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종종 들어왔던 질문중 하나가 '제가 가진 부채를 모두 갚아버린다면, 이걸 다시 1금융권 직장인채무통합대출로 받을 수 있을까요?' 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를 행하지 못하는 두가지 이유는 자본의 부재와 그 확율에 대한 보증이 될 수 있는 지식이 없기때문이지요. 이러한 질의의 목적은 후자가 되는 요인에 대한 보충으로 불안감을 해소하고 판단을 내리기 위한 근거를 찾기 위한 것일텐데요.

반대로, '모든 대출을 정리하였고 신용등급이 엄청 상승하였는데 1금융권에서 모두 거절을 받았어요' 라는 물음을던지는 분들도 계십니다. 참 아쉽게도 은행들은 이러한 신용세탁행위에 이미 적응하여 그에 따른 예방과 자구책을 대부분 마련해 두었으며, 이로인해 납득될 수 있는 시간의 경과 없이는 1금융권 직장인채무통합대출 승인을 얻기가 어려워졌기 때문인 것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고금리로 인한 난제를 뚫어낼 수 있을까요.

그 첫번째 과제로 먼저 자격조건에 대한 이해를 가져야 합니다. 예대마진을 통해 이윤을 추구하는 금융사들은 평가의 초점을 채무의 변제가 원활히 가능할 것인가에 두는데, 이는 곧 소득의 안정성과 직결되어 집니다. 그렇기에 1금융권 직장인채무통합대출은 근로자의 재직중 회사의 매출액, 직원수, 당기순이익등에 따라 등급체계를 형성하고 대상이 될 수 있는 영역을 한정해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근로중 기업이 대상에 미포함될 경우는 신용등급이 아무리 좋고 심지어 부채가 없어도 정상적인 적용이 어려워 질 수 있는 것이죠. 이와 유사한 의미로 각 1금융권 직장인채무통합대출은 기업형태에 따라 수용될 수 있는 채무의 범위를 차등하여 제공하며, 각기 상이한 최저소득및 근무기간의 자격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이 인공적으로 바꿀 수 없는 각자의 조건에 따라 적합한 곳이 어디인지를 1차 분별해야 하는 것이죠.

모든 1금융권 직장인채무통합대출 중 대환에 가장 출중한 능력을 갖춘 일개 상품의 자격과 특성을 분석해 보도록 하죠. 직원수가 삼십인이상이고, 개업일로 부터 3년이 지난 자본잠식이 없는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섯 단계로 나뉜 자체평가등급에 따라 연수입의 약 1.4배에서 2.25배 범위내에서 최대 1억 8천만 한도를 공급하는 직장인채무통합대출입니다. 고금리를 대환할 경우는 연봉의 약 2배가 상한이다라 평가하고 있지요.

무엇보다 1금융권 직장인채무통합대출 중 유일하게 사용중 채무의 개수와 비은행권 비율, 현금서비스등에 다른 필터링이 없는 상품으로, 허용된 영역내에서 대부이외 모든 부채를 변제조건으로 진행 가능하답니다. 또한, 보증서에 바탕한 전세자금과 신차구매조건으로 받은 대출을 모두 담보로 판단, 한도에서 감액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죠. 그리고 신용등급이 4이상인 분들을 위한 기업크기 재제가 없는 특수 상품을 별도로 운용하고 있답니다.

두번째는 작은 법인에 근무중인 임직원에 효과적인 상품입니다. 원래는 기업 매출액과 직종에 따라 3가지로 구분된 구색을 가지는데요. 이중에서 대상기업의 제한이 없는 1금융권 직장인채무통합대출이 연소득의 약 1.5배내에서 사용중인 고금리를 통합하는 조건으로 취급가능하여 타행에 비해 높은 효용을 갖췄다 할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요구되는 사항이 다소 높아 3/4이상 신용등급과 최대 2건이내 수렴된 이금융을 갖춰야 적절하다 할 수 있어요.

셋째는 자격조건이 가장 이상적인 금융사인데요. 최저소득의 요구사항이 2000만, 개인사업체를포함하여 모든 급여소득자를 대상에 포용해 준답니다. 이 또한 고금리를 대환조건으로 취급가능한 1금융권 직장인채무통합대출이지만, 자체등급에 따른 제한이 있고, 비은행권부채비율에 따른 제재가 있음으로 당행과의 거래가 출중하거나, 혹은 우량기업에 근로중이지 않는 이상 실현될 확율은 소폭 작습니다.

대다수가 경험하게 되는 1금융권 직장인채무통합대출 불가요인은 당행에서 평가한 등급을 통과하지 못하거나, 그 수준이 미흡하여 채무총액을 수용하지 못하는 경우이지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위 예시와 같이 다수로 나뉘어진 부채를 단일화하고, 이를 통해 신용등급의 상승을 유도해 내는 것이랍니다. 이때, 중점이 되는 것은 사용자가 가진 특징과 장점을 백분 살려낼 수 있는 중간 단계를 적절히 설계해 내는 것인데요.

이 경우에도 연봉수준의 높은 한도를 공급해 줄 수 있고, 10년까지 장기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이 가능하며, 다중부채에 완화된 평가기준을 가진 한승론을 선택, 6건을 묶음으로써 신용등급을 3까지 당겨올릴 수 있었던 것이죠. 그 결과, 이 과정에서 발생된 과도한 유동사항에 따른 RISK가 소실된 4개월이 지난 시점, 1금융권 직장인채무통합대출 승인을 얻어 이 환승론을 5%때로 탈바꿈함으로써 소원했던 바를 성취해 낼 수 있었던 것이지요.

우리가 접하는 분들중 다수가 자신이 처한 본질적 문제가 무엇인지 모른채, 막연히 높은 한도, 저렴한 이율만을 바라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위로 올라가기 위해선 그 바른 방향을 잡고, 이에 다다를 수 있는 사다리를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이 과정은 여러분 각자가 처한 환경과 조건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분명한 것은 1금융권 직장인채무통합대출에 도달하는 그 시간걸림에 차이는 있겠지만, 누구나 바른길로만 간다면 도착해 낼 수 있다는 것이죠.

반응형

댓글